\ 안전성이나 오디오를 위한 가성비 멀티탭 추천
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음원과 오디오 기기

안전성이나 오디오를 위한 가성비 멀티탭 추천

by 다시채 2023. 4. 9.

  이번에는 오디오를 통해서 음악을 감상하는데 약간의 도움이 되는 멀티탭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오디오 카페에서 가성비가 좋은 멀티탭으로  알려져 있으며, 오디오가 아니더라도 보다 안전한 멀티탭을 원하시는 분들도 사용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오디오용으로 멀티탭을 2개 사용하고 있는데, 한 개가 좀 불안하여 길이 1.5m짜리 2개를 구입했습니다(내돈내산). 구매한 제품은  동양전자의 과부하를 차단할 수 있는 6구 알루미늄 콘센트 제품으로 가격은 개당 23,000원입니다. 
 

동양전자에서 판매하는 6구 알루미늄 콘센트 사진입니다.
1,5m 알루미늄 6구 멀티탭

 왜 이런 멀티탭을 사용하는가?

  오디오뿐만 아니라 좋은 전기를 공급하는 것은 여러 방면에서 중요합니다. 더 좋은 소리를 추구하는 오디오 매니아중에는 전기공사에 특별히 신경을 쓰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렇게까지 하지 않더라도 조금만 신경을 쓰면 좀 더 좋은 소리를 들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래 사진은 오디오 카페에서 구매한 멀티탭입니다. 가격은 정확하게 기억이 나지 않지만 오디오용으로 비싼 것은 아닙니다. 참고로 멀티탭 가운데로부터 오른쪽으로 꼽혀있는 파워케이블은 제가 직접 만든 것들입니다. 일반적인 사용하는 멀티탭이나 소위 막선이라고 부르는 파워케이블을 사용하는 것보다 이런 멀티탭을  사용하면 소리는 좋아집니다. 
 

오디오용으로 사용하기 위해 오디오카페에서 구입한 멀티탭 사진입니다.
오디오용으로 사용하고 있는 멀티탭

멀티탭의 특징

  동양전자에서 소개하는 멀티탭의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 믿을 수 있는 국내 생산
- 과부하 자동 차단기능
- 감전사고를 예방하는 안전한 접지
- 정격 규격의 손잡이형 플러그와 벽면부착용 고정식 가이드(아래 사진에서 확인 가능)
- 이중 절연선으로 안전한 케이블
 

알루미늄 제품을 확인할 수 있는 멀티탭의 측면 사진입니다.
알루미늄 제품임을 보여주는 측면 사진

 

벽면에 부착할 수 있는 고정식 가이드를 볼 수 있는 사진입니다.
벽면부착용 고정식 가이드가 양쪽에 있음

개인적인 사용 소감

  구매 후 3주 정도 사용한 개인적으로 느낀 소감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멀티탭에 비해 소리가 차분해진 느낌입니다.  오디오 카페에도 이런 평가가 많습니다. 하지만 소리가 그렇게 많이 좋아진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저렴한 비용으로 좀 더 좋은 오디오 소리를 들을 수 있다는 것에 만족합니다. 
 
- 플라스틱 멀티탭에 비해 알루미늄 제품이라는 것과 과부하를 자동으로 차단하기에 심리적인 안정감이 있습니다. 심리적인 안정감도 큽니다.
 
- 가격이 저렴하여 좀 더 안정적인 전기를 필요로 하는 PC나 텔레비전, 전자레인지, 온열기구 등의 가전제품에 사용하면 좋을 듯합니다. 
 

Tips!

- 이 제품을 개조하여 인렛을 붙여 와싸다 판매장터에서 판매하는 분도 있습니다. 오디오용으로 좀 더 좋은 것을 원하시면 찾아보세요.
 
- 이 제품 외에도 현대일렉트릭 알루미늄 고용량 서버탭도 많이 사용하는데, 좀더 고가입니다. 동양전자 제품 중에서도 고용량 멀티탭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동양전자 고용량 멀티탭을 추가 구매하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