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운 출발을 위한 음악” You are the new day & Celebration
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함께 듣고 싶은 클래식/크로스오버

“새로운 출발을 위한 음악” You are the new day & Celebration

by 다시채 2023. 3. 9.

 새롭게 출발하려는 당신을 응원하고 축복하는 곡을 준비했습니다. 3월은 새로운 출발의 시간인가 봅니다. 라디오 방송에서 입학과 새 학년을 응원하며 참여자들의 사연이 많더군요. 이러한 출발에 저도 클래식 블로거가 되었기에 동참할 수 있겠네요. 새로운 시작인 3월을 맞이하여 여러분들 모두에게 힘차게 출발하시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2곡을 감상해보고자 합니다.
 

You are the new day by The King's singers

  1968년에 데뷔한 킹스 싱어즈는 남성 가수 6명으로 구성된 아카펠라 중창단입니다. 킹스 싱어즈는 아카펠라를 교회음악이라는 제한된 틀에서 벗어나 대중 속으로 이끌어내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킹스 싱어즈’란 이름은 단원들 중 5명이 킹스칼리지(King’s College) 출신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캐임브리지 대학교를 구성하는 대학 중 하나인 킹스칼리지는 화려한 스테인글라스의 예배당 건물과 600년이 넘은 킹스칼리지 합창단이 유명합니다.  그렇다 보니 킹스싱어즈는 종교음악에 바탕을 두고 출발하였지만, 성가곡뿐만 아니라 클래식, 민족음악, 현대 팝음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레퍼토리로 노래하며 무려 100장이 넘는 음반을 발표했습니다. 2018년에 창단 50주년 기념 내한공연을 갖기도 했습니다.

 

  킹스 싱어즈는 테너 1명, 베이스 1명, 바리톤 2명 그리고 카운터테너 2명으로 멤버가 모두 남성입니다. 카운터테너가 카스트라토(castrato)처럼 여성 소프라노를 대신합니다. 멤버들은 바뀌어도 이러한 구성은 아직까지 변화가 없다고 합니다.

 

  You are the new day는 1987년에 발표한 New Day란 음반에 수록된 곡입니다.

 

 

Celebration by Secret Garden

  시크릿 가든(Secret Garden)은 1995년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에서 "Nocturne"이라는 곡으로 우승하여서 널리 유명해진 듀엣으로, 롤프 뢰블란(작곡, 편곡, 피아노)과 피오뉼라 셰리(바이올린, 노래)가 처음부터 변함없이 계속 활동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시크릿 가든은 김동규 님의 “시월의 어느 멋진 날에”라는 번안곡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이미 포스팅한 글이 있음).

 

  Celebration은 1997년에 발표한 [White Stones]에 수록된 곡입니다.

 

새로운 출발을 응원한다는 문구가 있는 이미지 입니다.

Tips!

  당신은 새로운 날입니다!(You are the new day). 새로운 날을 맞이한 당신을 축합니다!(Celebration). 이러한 메시지를 담아 두 곡을 준비했습니다.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희망찬 나날을 열려가실 수 있도록 음악으로 응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