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맛집] 두부 요리라 망설였던 대전 광천식당 인생 맛집 등극!
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삶의 만물상

[대전 맛집] 두부 요리라 망설였던 대전 광천식당 인생 맛집 등극!

by 다시채 2025. 6. 27.
728x90

  대전의 30년 전통 맛집 '광천식당' 주문 꿀팁과 솔직한 두부두루치기 맛 후기! 2시간 웨이팅도 감수하는지 직접 먹어보고 알게 된 맛집입니다.


  대전에 자주 방문하는 편이지만 이번에는 방문하지 않은 곳 중에서 검색을 해보았어요. 광천식당! 유명한 곳인데 방문을 안했더군요. 솔직히 두부 요리집이라 방문하려는 마음이 없었고, 이번에도 역시 같은 마음이었지만 그래도 유명하더니 가려보려고 했지요.

 

  사람이 많을 것 같아서 일부러 1240분에 방문을 했어요. 그런데 웨이팅하는 사람들이 보이고, 주차할 장소가 제공되지 않아 순간 당황했네요. 하지만 행운이 따랐는지 식당 근처에 빈자리를 발견하고 주차를 했답니다.

 

광천식당의 외경을 보여주는 이미지

 

  대기번호를 받았는데 약 25분 정도 기다려야 했어요. 식당 앞에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아 건너편 상가 입구에 서 있었는데, 사장님께서 나오셔서 인근 식당이나 건물에서 싫어한다고 식당 앞으로 오시라고 하더군요.

 

  기다리면서 살펴보니 광천식당은 대전시에 330년 인증한 식당이네요. 또한 2025년 레드리본 전국의 맛집에 선정된 곳이네요. 레드리본 전국맛집은 지역 식문화 발전을 위해 엄선된 맛집에 수여되는 민간 인증 제도입니다. 음식의 맛뿐 아니라 위생, 서비스, 전통성, 지역 내 인지도 등을 종합 평가해 선정되며, 소비자 평가와 전문가 심사를 거쳐 매년 전국 단위로 발표됩니다.

 

  사장님께서 안내한 비슷한 시간에 드디어 식당 안으로 들어갈 수 있었어요. 1층 홀에는 테이블이 만석이라 2층으로 안내를 받았어요.

 

광천식당 1층 내부를 보여주는 이미지
식당 1층

 

 

광천식당 2층 내부를 보여주는 이미지
식당 2층

 

  두부 두루치기와 공기밥, 칼국수를 주문하려고 했는데, 직원분께서 육수가 제공되기 때문에 면사리만 주문하여 육수에 넣으면 칼국수가 되고, 면사리를 두부 두루치기에 넣으면 양념면이 된다고 하시더군요. 식사하는 인원수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2명이 식사하는데 직원분의 가이드가 탁월한 것 같더군요. 배가 불러서 공기밥은 반절만 먹었네요.

 

광천식당 주문표(메뉴)를 보여주는 이미지

 

  주문한 음식을 기다리는 동안 육수를 먹어보았어요. 와우! 맛이 일품입니다. 뜨거운 육수 파가 많이 들어 있어서 처음에는 파 향이 강하게 느껴져 육수의 맛을 느끼지 못했지만, 식으면서 황태가 아닌 멸치로 만든 육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 육수만으로도 이미 기대감 상승

 

광천식당의 상차림을 보여주는 이미지

 

  두부 두루치기 비주얼은 고춧가루가 많고 파가 가득해 보여서 맵고 자극적일 거라 생각했는데, 의외로 자극적이지 않더군요. 특히 인상적인 것은 두부의 속까지 양념이 깊이 배어 있다는 것이에요. 지금까지 먹어본 두부 두루치기는 두부와 양념이 겉도는 맛이었는데, 광천식당은 달랐습니다. 두부의 속까지 양념이 밴 느낌은 처음 느끼는 것 같았어요.

 

광천식당의 시그니처 메뉴인 두부 두루치기를 보여주는 이미지

 

  두부 두루치기를 눈으로만 보면 고추가루가 많아서 매울 것 같았어요. 또한 파도 엄청 많이 들어있더군요. 그런데 생각보다 맵지 않아요. 어떤 방문 후기에는 맵다고 하지만 매운 편은 아니에요. 또한 파가 많이 들어갔는데도 생각보다 파 냄새가 강하지 않아요.

 

면사리를 보여주는 이미지
면사리

 

  육수에 면사리를 넣으면 칼국수를 먹는 느낌이 들었고, 두루치치에 면사리를 넣으면 비빔칼국수네요. 둘 다 너무 맛있어서 계속 번갈아 가며 먹게 되는 마성의 조합이었습니다.

 

  음식을 주문할 때 두부 두루치기가 16,000원이면 비싸다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많은 양의 고추가루와 파 등을 사용하여 조리가 된다는 것을 알게 되니 합리적인 가격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렇게 직접 먹어보니 왜 광천식당이 유명한지 알겠네요. 주말에는 두 시간이나 웨이팅을 해야 한다고 하는데, 꼭 한번은 방문해야 할 맛집이 확실하네요. 아마 또다시 혼잡한 시간을 피해서 재방문하게 될 것 같습니다.

 

 

주      소  /  대전광역시 중구 대종로 505번 길 29

전      화  /  042-226-4751

영업시간  /  매일 10:30 ~ 21:30 (매주 월요일 정기 휴무)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주       차  /  전용 주차장 없음. 식당 주변 노상 주차 또는 인근 유료 주차장 이용 권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