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 삼송 루차이 "동네맛집 이상으로 유명해졌군요"
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삶의 만물상

고양시 삼송 루차이 "동네맛집 이상으로 유명해졌군요"

by 다시채 2024. 4. 10.

  가끔 방문하는 동네맛집이 방송에도 나왔네요.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에 있는 중국음식점 루차이를 소개합니다.


  업체가 소개하는 글에는 루차이는 산동요리를 뜻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산둥식 중국요리 전문집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루차이 삼송본점 전경을 보여주는 사진입니다.
루차이 삼송본점 전경

 
  루차이가 처음 오픈했을 때에는 지금의 위치가 아니었습니다. 현 위치에서 매우 가까운(도보 1-2분 정도 소요) 대로변의 사거리의 1-2층을 사용했는데 거기는 지하 주차공간이 매우 협소했습니다. 그때와는 많이 달라졌네요. 음식 메뉴도 좀 달라지고, 중국어로 사용하며 홀에서 서빙하는 분들도 이제는 보이지 않습니다. 전보다 인테리어는 화려해졌지만 중국옷을 입고 중국어로 말하는 것을 들을 수 없으니 중국적인 느낌은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맛이 좋아서 가족들끼리 산책하는 기분으로 걸어서 외식하는 곳이었다가 지금은 지인들이나 손님들을 모시고 가끔씩 방문하는 곳입니다. 개인적으로는 5개월 만에 방문했고, 가족들과는 아주 오랜만에 방문했습니다. 빨간색으로 인테리어 된 중식당을 싫어하는 막내가 이번에는 함께 하지 못해 루차이를 방문하게 되었으나 가장 입맛이 정확한 사람이 빠져 아쉽기도 하네요.
 
  이번에는 하얼빈 꾸바로우, 돌판 영양 갈비밥, 해산물 갑오징어 짬뽕, 루차이 짜장면을 주문했습니다. 
 
  하얼빈 꿔바로우는 레몬맛 소스입니다. 우리 가족은 루차이 꿔바로우를 좋아합니다. 계란을 사용하지 않고 녹말반죽으로 요리한 것 같습니다.

하얼빈 꾸바로우를 보여주는 사진입니다.
하얼빈 꿔바로우

 
  짬뽕은 적당한 매운데 갑오징어가 정말 부드럽습니다. 

해산물 갑오징어 짬뽕을 보여주는 사진입니다.
해산물 갑오징어 짬뽕

 
 
  갈비밥에는 갈비대가 3개인데 고기가 질기지 않습니다. 짬뽕 국물도 줍니다.

돌판 영양 갈비밥

 
  짜장면은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며칠 전에 다른 곳에서 맛있게 먹었던 짜장면과 비교하기 위해 주문했습니다. 그곳보다 춘장이 살짝 진한 느낌인데  맛있고 양도 적지 않습니다.

짜장면을 보여주는 사진입니다.
짜장면

 
  음식의 맛을 자세하게 설명하기보다는 주변에 있는 다른 중식음식점과 비교하면 전반적으로 신선하고 좋은 재료를 사용하고 맛도 좋습니다. 그냥 쉽게 제대로 된 중식요리를 하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사진을 많이 찍는 것을 귀찮아해서 메뉴판을 촬영하지 않습니다(그래서 저는 포스팅할 때 사진을 많이 올리지 않습니다). 하얼빈 꿔바로우 2.8만원, 해산물 갑오징어 짬뽕 1.5만 원, 갈비밥 1.6만 원, 루차이 유니 짜장면 8천 원으로 기억합니다.
 
  식사를 하고 나서 루차이 외경 사진을 찍으면서 텔레비전 방송에 소개가 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자주 지나다니는 곳이라 간판에는 전혀 신경을 쓰지 않고 있었네요.

 

주  소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삼송동 356

전화번호 : 02-381-8850

 

영업시간 :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브레이크 타임 오후 3-5시)

 

주  차: 빌딩 3층부터 가능합니다. 저녁에는 건물 앞에 주차했던 경험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