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전케이블 구매할 때 제품사양을 꼭 확인해야겠네요
본문 바로가기
Chinese (Simplified) English Italian Japanese Korean Portuguese Spanish
삶의 만물상

충전케이블 구매할 때 제품사양을 꼭 확인해야겠네요

by 다시채 2023. 8. 3.

     물건을 구매할 때에는 반드시 제품사양을 확인하고 비교해야 한다는 가장 기본적인 것을 깨달았습니다.


   며칠 전 차량에서 사용하던 C타입 충전케이블이 고장이 났습니다. 당시 스마트폰의 배터리도 많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빨리 충전을 하기 위해 근처에 있는 다*소 매장을 방문하여 충전케이블을 구매를 했습니다. 여러 제품이 있어서 비교를 해보았지만 비슷한 것 같아서 2m짜리로 구매를 했습니다. 
 
  구매한 충전케이블을 사용하며 스마트폰을 충전했습니다. 하지만 이전에 사용하던 케이블처럼 빠르게 충전되지 않았습니다. 구매할 때 고속 충전이 되는 것을 확인하고 구매를 했는데도 충전속도가 빠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다시 매장을 방문하여 제품사양을 전보다 꼼꼼하게 살펴보고 다른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두 번째 구매한 제품은 이전에 사용하던 케이블처럼 보다 빠르게 충전되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구매한 충전케이블 제품사양을 비교할 수 있는 이미지입니다.

 
   바로 윗에 있는 그림에서 왼쪽에 있는 제품에 첫 번째 구매한 것은 2m 검은색 케이블 입니다. 오른쪽의 제품이 두 번째로 구매한 것인데 1.2m 흰색 케이블 입니다. 가격은 두 제품 모두 동일했습니다.

  제품에 후면에 기록된 제품에 대한 내용을 보시면  출력이 2.0A와 2.1A로 약간 차이가 납니다. 전기를 전공한 사람이 아니기에 0.1A 차이를 가늠하는 것은 사실 저에게는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의 충전 속도에 대해서는 분명한 차이를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길이의 차이로 충전속도가 달라질 가능성도 있겠지만...

 
  물건을 구매할 때 가장 기본적인 것이 제품사양이나 제원을 확인하는 것인데, 막상 중요한 것을 꼼꼼하게 확인하지 못해 다시 구매하는 번거로움을 경험했습니다. 충전케이블은 소모품이고 고가의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2개를 구매해도 경제적 손실은 거의 없지만, 구매할 때 제품에 대한 사양을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는 값진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반응형

댓글